본문 바로가기

수익

애드센스 강좌 01. 구글 애드센스에 두 번째 블로그를 추가하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만의 매력이죠. 네이버 블로그와는 달리 티스토리 블로그는 직접 HTML 코드를 수정하는 게 가능하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많은 블로거 분들이 구글 애드센스를 같이 사용하실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그중에는 블로그를 여러 개 운영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처음에는 그저 애드센스에 가입하면서 블로그를 추가하면 되지만, 두 번째 블로그라면 따로 추가를 해 주어야 합니다. 만약 아직 첫 번째 블로그를 등록하는 것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진행하는 걸 추천드려요.


 

블로그로 돈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적용시켜보자

안녕하세요 토로토 입니다. 블로깅을 계속해서 해오다보면 한번씩은 광고를 통해 돈을 벌어볼까 하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저도 그런 생각으로 이번에 에드센스 광고를 달기 시작했는데요,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polygonstudio.tistory.com

 

블로그 강좌 02.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기

예전에는 티스토리에 가입을 하려면 초대장이 필요했습니다. 저도 티스토리에 처음 가입할 때 초대장 나눔을 하시는 분들께 초대장을 부탁드렸던 기억이 나네요. 하지만 이제는 초대장 시스템이 사라져서 누구든지..

torotoblog.tistory.com


먼저 구글 애드센스 https://www.google.com/adsense 사이트에 들어간 후 사이트 > 개요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그럼 오른쪽에 현제 광고가 게재되고 있는 사이트들이 뜨는데요, 우측 상단을 보시면 사이트 추가 버튼이 보일 겁니다.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 뒤 다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 블로그 소유자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HTML 코드를 추가해야 합니다. 생성된 코드를 복사해 주세요. 좌측 하단에 있는 복사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한 번에 편하게 복사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와서 좌측 사이드 메뉴에 있는 꾸미기 > 스킨 편집을 클릭해 줍시다. 

새로운 창에서 스킨 편집 메뉴가 열립니다. html 편집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코드들을 잘 살펴보시면 <head></head> 태그가 있는데요, 그 사이에 아까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어 줍시다. 저는 제일 하단에 </head> 바로 위에다 추가했습니다. 그다음 적용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다시 애드센스로 돌아와서 제출 버튼을 클릭해 줍시다.

두 번째 추가하는 블로그도 처음 할 때처럼 검토를 해야 합니다. 적게는 1일, 많게는 14일 정도 걸린다 하니 여유롭게 기다리는 게 좋을 것 같네요. 검토가 끝나고 광고 게재가 가능하다면 이메일로 축하 메일이 옵니다. 만약 심사에서 탈락했다면 다시 신청하시면 됩니다. 

검토가 다 끝나고 광고 게재가 가능하다면 위 사진처럼 상태가 준비로 뜹니다. 

경험상 두 번째 사이트 검사는 처음보다는 쉽게 되는 것 같더라고요. 아무래도 이미 광고를 게재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조금 더 믿어 주는 걸까요? 저는 별로 오래 안 걸리고 금방 됐던 걸로 기억나네요 ㅎㅎ


 

애드센스 강좌 02. 포스트에 광고 추가하기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여러분, 축하드립니다! 이제 블로그에 광고를 추가하고 수익을 얻는 일만 남았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긴 말 말고 바로 시작해 볼까요? ㅎㅎ 애드센스 강좌 01. 구글 애드센스..

torotoblo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