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익

애드센스 강좌 04. 광고 게재율 설정

광고를 게재하면 조금씩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특히 처음 수익이 생길 때에는 너무나도 행복하죠 ㅎㅎ 하지만 애드센스에는 이 수익을 더 극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여러 방법들이 있지만 이번 강좌에서는 광고 게재율을 통해서 수익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강좌 02. 포스트에 광고 추가하기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여러분, 축하드립니다! 이제 블로그에 광고를 추가하고 수익을 얻는 일만 남았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긴 말 말고 바로 시작해 볼까요? ㅎㅎ 애드센스 강좌 01. 구글 애드센스..

torotoblog.tistory.com

 

애드센스 강좌 03. 플러그인을 통한 광고 게재

저번 강좌에서는 본문에 직접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하지만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처럼 항상 같은 위치에 있는 광고도 있죠. 저는 항상 포스트 제일 하단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

torotoblog.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google.com/adsense 사이트에 들어간 후 광고 > 광고 게재율 설정으로 들어가면 위 사진과 같은 그래프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게재율 설정을 낮추면 노출되는 광고 수는 좀 줄어들지만 단가가 조금 더 높거나 사람들이 자주 찾는 광고들이 우선적으로 게재됩니다. 결과적으로는 수익이 올라가는 효과를 볼 수 있죠. 

아래 막대를 조절하면 노출률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의 권장 노출률은 80% 이상인데요, 예상 수입을 잘 확인하면서 100% 수익을 유지할 정도로 줄이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바로 적용해 버리면 실제로 효과가 있는지 알 수 없겠죠. 아래에 있는 실험 실행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실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실험 이름을 설정해야 하는데요, 그냥 간단하게 어떤 실험인지 알 수 있을 정도의 이름을 설정하면 됩니다. 그다음은 설정을 조금 바꿔야겠죠. 현제 실험 설정을 보고 조금 게재율을 조금 줄이거나 늘리거나 하면서 설정을 바꿔 봅시다. 개인마다 블로그의 개성이 다르기 때문에 게재율 설정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그저 여러 번 실험을 해보면서 최적의 게재율을 찾아야 합니다.. 설정을 마쳤다면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서 완료해 줍시다. 

그럼 실험이 생성되는데요, 보통 실험은 21일 정도 간 진행됩니다. 만약 중간에 실험을 끝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다고 판단되시면 중간에 실험을 중지하실 수도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실험 결과가 좋게 나왔다면 직접 설정을 적용시킬 수도 있고, 만약 이전에 최적의 설정을 자동으로 적용하는 옵션을 켜 두었다면 실험이 끝난 뒤 자동으로 설정해 주기도 합니다.

다만 실험은 설정들을 바꿔 가면서 비교를 해 주는 기능이기 때문에 실험을 하는 도중에 오히려 수익이 떨어질 수도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여러 번 실험을 해 보면서 각자 블로그에 맞는 설정을 찾기를 바랍니다!


 

애드센스 강좌 05. 광고 차단을 통한 수익 극대화

광고를 차단함으로써 수익을 오히려 올릴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어이없는 소리로 들릴 수도 있겠지만 사실이랍니다. 광고를 클릭하는 사람들의 심리는 모두 다르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한 가지 공통점이..

torotoblo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