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익

쿠팡을 통한 수익 창출 01: 쿠팡 파트너스 시작하기

블로그를 하는 여러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수익 창출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텐핑, 등을 통해 블로그에 광고를 달고, 방문자가 광고를 보거나 클릭하게 되면 광고료의 일부를 지급받는 것이죠. 이 외에도 다양한 광고 플랫폼들이 있는데요, 만약 제품 리뷰를 자주 하는 블로그라면 쿠팡 파트너스도 꽤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가 되면 제품 구매 페이지로 가는 링크를 만들 수 있는데요, 방문자가 이 링크를 통해서 제품을 구매하면 제품 값의 3%를 지급받을 수 있죠.


 

블로그 강좌 02.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기

예전에는 티스토리에 가입을 하려면 초대장이 필요했습니다. 저도 티스토리에 처음 가입할 때 초대장 나눔을 하시는 분들께 초대장을 부탁드렸던 기억이 나네요. 하지만 이제는 초대장 시스템�

torotoblog.tistory.com

 

애드센스 강좌 01. 구글 애드센스에 두 번째 블로그를 추가하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만의 매력이죠. 네이버 블로그와는 달리 티스토리 블로그는 직접 HTML 코드를 수정하는 게 가능하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torotoblog.tistory.com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애드센스처럼 애드고시를 통과할 필요도 없죠. 먼저 쿠팡 파트너스 https://partners.coupang.com/ 사이트로 이동한 뒤 기존 쿠팡 아이디로 로그인하거나 회원가입을 해 주세요. 

이제 플랫폼에 대한 기본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사업 유형은 개인을 선택한 다음, 웹사이트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 줍시다. 그 후 블로그에 대해서 간략하게 입력해 주시면 돼요. 추천인 코드에는 제 아이디인 AF1895822를 입력해 주시면 저도 여러분도 한 달간 1%를 추가로 받으실 수 있으니 입력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제 결제자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름과 주민번호, 연락처, 그리고 계좌 정보를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간혹 이름과 주민번호가 일치하지 않는다고 뜰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Nice 아이디 사이트 https://www.niceid.co.kr/index.nc에서 실명 등록을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Nice 아이디에서 실명 등록 완료 후에도 하루 정도 지나야 제대로 반영이 되는 것 같더라고요. 

결제자 정보까지 입력이 다 끝나면 위 사진처럼 가입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계속해 줍시다. 

홈 페이지에서 실적을 볼 수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는 수익이 얼마나 나오게 될지 궁금하네요 ㅎㅎ 이제부터는 다양한 제품들도 리뷰를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