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플러그인 강좌 05. 영어 댓글/방명록 스팸 방지

블로그 규모가 어느 정도 커지고 방문자들이 많아지기 시작하면 하나둘씩 댓글과 방명록들이 달리기 시작합니다. 방문자들이 이런 댓글들을 달아주면 블로그 운영자들은 아주 큰 힘이 되죠 ㅎㅎ 하지만 가끔씩 스팸을 위해 댓글이나 방명록을 남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럴 때를 대비해서 영어로만 댓글, 방명록을 작성하면 등록하지 못하도록 막는 플러그인이 있는데요, 다만 티스토리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있으면 영어로만 작성해도 등록이 되는 것 같습니다. 


 

플러그인 강좌 03. 반응형 웹스킨 이미지 최적화

티스토리 하면 반응형 스킨을 빼놓을 수 없죠. 인터넷을 컴퓨터에서만 하는 게 아니라 모바일, 태블릿 등 다양한 크기의 기기들에서 하다 보니 웹사이트들도 그에 맞춰 다양한 디스플레이 비율을 지원해야 하게..

torotoblog.tistory.com

 

플러그인 강좌 04. 이미지 크게 보기 (Light TT EX)

블로그 글을 흥미롭게 하기 위해서는 이미지, 동영상 등 미디어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글만 빼곡히 적혀있는 블로그를 보면 아무리 내용이 좋다고 해도 읽기 싫어지죠. 블로그의 특성상 동영상보다는 이미지를..

torotoblog.tistory.com


먼저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간 후 왼쪽 사이드 바에서 플러그인 메뉴를 찾아 줍시다. 그다음 영어 댓글/방명록 스팸 방지 플러그인을 찾아 줍시다. 블로그를 처음 만드신 분들이라면 이 플러그인이 이미 적용되어있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아직 적용이 되어있지 않다면 적용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테스트를 위해 시크릿 모드에서 제 블로그에 방명록을 작성했는데요, 영어로만 되어있으니 등록이 제한되었다고 메시지가 뜨면서 안부를 남길 수 없게 되어있네요. 잘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만약 블로그를 한국인들만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외국인 또한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면 외국인들은 댓글을 달 수 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는 게 좋겠죠. 각자 블로그 상황에 맞춰서 적절하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플러그인 강좌 06.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무단으로 글을 퍼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나름 열심히 썼는데 만약 누군가가 나도 모르게 내 글을 복사해 갔다면 기분이 별로 좋지는 않겠죠..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네이버 저..

torotoblo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