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블로그 강좌 02.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기

예전에는 티스토리에 가입을 하려면 초대장이 필요했습니다. 저도 티스토리에 처음 가입할 때 초대장 나눔을 하시는 분들께 초대장을 부탁드렸던 기억이 나네요. 하지만 이제는 초대장 시스템이 사라져서 누구든지 가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왜 갑자기 시스템을 바꾸는지는 모르겠지만 덕분에 진입 장벽이 낮아졌네요. 상당수의 블로거 분들이 티스토리로 넘어오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블로그 강좌 01. 네이버 vs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서 잘 알고 시작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단순히 호기심 때문에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겁니다. 저도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는 아무것도 모르고, 단지 "..

torotoblog.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티스토리 홈 화면에서 좌측 상단 우측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한 뒤 계정관리 버튼을 클릭해 줍시다. 

그러면 프로필 같은 계정 설정들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여기에서 내 블로그 > 새 블로그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블로그 이름블로그 주소 URL을 입력해 줍시다. 개설할 수 있는 블로그는 한 계정당 최대 10개로 한정되어있으니 조금은 신중하게 이름을 정해주세요(이번에 새로 티스토리 계정을 만드신 분은 5개라고 들은 것 같기도 하네요). 10개가 적은 개수는 아니지만 블로그 이름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블로그를 계속해서 다시 만들 정도로 많은 개수도 아니랍니다. 정하신 이름과 주소가 사용 가능하다면 개설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블로그를 개설하면 됩니다. 

블로그를 개설한 뒤 꼭 확인해야 할 설정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블로그 관리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해서 블로그 관리 페이지로 들어가 줍시다.

왼쪽 사이드 메뉴에서 제일 하단에 있는 관리 > 블로그 메뉴로 들어가 줍시다. 그 후 아래로 조금 스크롤하면 나오는 주소 설정 칸에서 보안 접속사용합니다, 포스트 주소숫자로 설정되어있는지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특히, 포스트 주소가 숫자가 아닌 문자로 설정이 되어있으면 주소 URL에 한글이 사용되기 때문에 나중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숫자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기 위한 준비가 모두 끝났습니다. 하지만 뭔가 아쉬운 느낌이 드네요. 이제 막 생성된 블로그라서 스킨, 폰트 등 여러 설정들이 기본으로 되어있는데요, 이제부터 하나씩 예쁘게 꾸며가도록 해봅시다!


 

블로그 강좌 03. 블로그 스킨 설정하기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블로그도 마찬가지로 보기 좋아야 사람들이 글을 읽는데 더 흥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의견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스킨이 최고라고 단정 지을순 없지..

torotoblo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