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익

애드센스 강좌 05. 광고 차단을 통한 수익 극대화

광고를 차단함으로써 수익을 오히려 올릴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어이없는 소리로 들릴 수도 있겠지만 사실이랍니다. 광고를 클릭하는 사람들의 심리는 모두 다르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관심 있는 주제가 나온 광고를 클릭한다는 것이죠. 예를 들어 테크를 좋아하는 사람이 테크 관련된 광고를 본다면 그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올라가겠죠. 블로그마다 각자 주제가 있고, 그 블로그를 방문한 방문자들은 대부분 그 분야에 관심이 있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 주제와 크게 관련이 없는 광고들을 차단한다면 주제와 관련이 있는 광고가 노출될 시간이 많아지고 광고 클릭률 또한 높아지게 됩니다. 


 

애드센스 강좌 03. 플러그인을 통한 광고 게재

저번 강좌에서는 본문에 직접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하지만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처럼 항상 같은 위치에 있는 광고도 있죠. 저는 항상 포스트 제일 하단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

torotoblog.tistory.com

 

애드센스 강좌 04. 광고 게재율 설정

광고를 게재하면 조금씩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특히 처음 수익이 생길 때에는 너무나도 행복하죠 ㅎㅎ 하지만 애드센스에는 이 수익을 더 극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여러 방..

torotoblog.tistory.com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 google.com/adsense 사이트에 들어간 후 차단 관리 > 광고 심사 센터로 들어가 줍시다. 그러면 오른쪽 화면에 다양한 광고들이 뜨는데, 불필요하다 생각되는 광고들을 왼쪽 하단에 있는 삭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광고들이 수천수만 개가 되기 때문에 모든 광고를 다 차단할 수는 없고 될 수 있는 데까지만 차단하시면 됩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외국어로 되어있는 광고 역시 클릭률이 아주 떨어지기 때문에 같이 차단해 주면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카테고리 자체를 차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차단 관리 > 콘텐츠 > 모든 사이트 메뉴로 들어가서 민감한 카테고리를 클릭해 주세요. 블로그를 두 개 이상 연결시켰는데 두 블로그가 서로 다른 주제를 다루고 있다면 모든 사이트가 아니라 각 블로그로 들어가서 카테고리를 차단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블로그 주제와 맞지 않거나 노출이 되지 않았으면 하는 광고 카테고리를 차단해 주면 됩니다. 오른쪽에 있는 버튼으로 차단이나 허용할 수 있네요. 

마지막으로 일반 카테고리에서 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방금 민감한 카테고리 설정할 때처럼 차단 관리 > 콘텐츠 > 모든 사이트에 들어가신 후 일반 카테고리 설정으로 들어가 줍시다.

일반 카테고리는 조금 더 세부적으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카테고리에 들어가 보면 여러 카테고리들이 있는데요, 그 안에서도 여러 개로 나뉩니다. 카테고리를 한번 들어가 볼까요?

식료 잡화 카테고리로 들어왔습니다. 이 카테고리 안에 담배, 온라인 식품, 음료, 음식 등으로 나누어 저 있고 음료, 음식 같은 카테고리는 더 세부적으로 들어가게 되네요. 식료 카테고리를 전부 차단하는 것보다는 이렇게 세부적으로 특정 주제만 차단하는 게 더 효과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애드센스를 막 시작했다면 한 달 정도 놔둔 후에 어떤 광고가 노출과 수입 비중이 높은지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수입 비중이 낮은 광고들을 차단시키고 수입 비중이 높은 광고들 위주로 광고를 노출하면 수익이 상승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애드센스 강좌 06. 알아두면 좋은 애드센스 용어

애드센스 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다양한 용어들이 있는데요, 생소한 단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용어들을 몰라도 돈을 버는 데에는 크게 문제가 없지만 알아둬서 손해 볼 것도 없죠. 그리고 용어들이 무슨 뜻인..

torotoblo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