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익

쿠팡을 통한 수익 창출 02: 포스트에 링크 삽입하기

자, 자번 강좌에서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했으니 이제는 본격적인 수익 창출을 위한 준비를 해 봅시다! 쿠팡 파트너스는 간단하게 링크 하나만 삽입하면 되는데요, 간단하니 바로 시작해 봅시다. 


 

쿠팡을 통한 수익 창출 01: 쿠팡 파트너스 시작하기

블로그를 하는 여러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수익 창출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텐핑, 등을 통해 블로그에 광고를 달고, 방문자가 광고를 보거나 클릭하게 되면 광고료의 일부를 지급받는 것이죠. 이

torotoblog.tistory.com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사이트 https://partners.coupang.com/에 들어간 뒤 상단 메뉴에서 링크 생성 > 상품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그다음 원하는 상품을 검색해 보시면 위 사진처럼 상품들이 뜨는데요, 원하는 상품 위에 마우스를 가져다 두면 링크 생성이라는 버튼이 나옵니다. 클릭해 주세요.

링크가 생성되면 두 가지 방법으로 포스트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바로 URL 링크를 삽입하는 거고요, 다른 하나는 HTML을 삽입하는 겁니다. HTML 코드를 삽입하면 미리 보기에 나와있는 이미지처럼 배너 형식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방법으로 복사를 해 주세요.

우선 URL을 살펴봅시다. 티스토리가 개편되면서 URL 입력 시 미리 보기가 제공되는데요, 그래서 URL로 삽입하는 거도 꽤 예쁘게 배치가 가능할 것 같더라고요. 미리 보기가 생성되면 링크는 삭제해서 미리 보기 배너만 남게 할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는 HTML으로 삽입하는 건데요, 글쓰기 에디터 상단 메뉴에서 HTML을 선택한 후 복사한 HTML 코드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다시 기본 모드로 돌아오면 위 사진처럼 베너가 삽입됩니다. 중앙 정렬 등을 하려면 다시 HTML을 수정해야 하기 때문에 HTML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아시는 것이 좋을 겁니다. 그래도 배너를 삽입하게 되면 쇼핑하기 버튼이 있어서 조금 더 직관적으로 상품 구매 링크라는 것을 알 수 있는 것 같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URL로 미리보기를 만드는 게 더 좋을 것 같더라고요. 둘 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니 각자 취향에 맞는 방법으로 링크를 삽입하면 될 거 같아요. 그리고, 링크를 삽입한 글에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이라고 기재하셔야 합니다. 

이 포스트에 있는 쿠팡 링크를 통해 제품을 구입하시면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