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블로그 팁 02. 블로그를 꾸미는 세가지 방법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블로그도 마찬가지인데요, 깔끔하게 정돈되어있는 블로그는 방문자들에게 좋은 인상을 줄 뿐 아니라 글을 읽는 데에도 집중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저는 심플한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블로그도 최대한 심플하게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편입지만 개인마다 의견이 다르기 때문에 각자 개성에 맞게 꾸미는 방법이 다를 겁니다. 티스토리는 자유도가 높아서 다양한 방법으로 블로그를 꾸밀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제가 생각하는 깔끔한 블로그로 꾸미는 몇 가지 팁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팁 01. 글을 잘 쓰는 방법?

사람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글을 쓰는 것, 아마 모든 블로거들의 목표일 겁니다. 블로그의 핵심이기도 하죠. 특히 수익을 위해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많은 티스토리는 더더욱 사람들이 블

torotoblog.tistory.com

 

블로그 강좌 10. 글 쓰기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블로그는 방문자들을 한눈에 사로잡는 깔끔한 디자인과 유익한 정보를 주는 포스트를 가진 블로그입니다. 이전 강좌들에서는 블로그를 꾸밀 수 있는 여러 방법들과 기초적인 틀들을 다져..

torotoblog.tistory.com


스킨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

티스토리에는 다양한 스킨들이 있다.

티스토리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스킨들을 적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HTML과 CSS도 직접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만 공부한다면 더더욱 개성 있는 블로그를 만들 수 있죠. 티스토리에 적용 가능한 스킨들은 여러 분류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크게는 상단에 메뉴가 있는 1단형과 왼쪽 혹은 오른쪽에 메뉴가 있는 2단형 스킨이 대표적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1단형 스킨을 더 선호합니다. 2단형 스킨은 메뉴가 옆에 있기 때문에 포스트가 어쩔 수 없이 한쪽으로 쏠리는데 1단형은 포스트가 중앙에 위치하기 때문이죠. 포스트에만 집중할 수 있다는 게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플러그인으로 더욱 편리하게

플러그인을 활용하면 다양한 편리 기능들을 적용할 수 있다.

티스토리에는 다양한 플러그인들이 있습니다. 플러그인들을 잘 활용한다면 블로그를 다양하게 꾸밀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이미지 최적화, 이미지 크게 보기, 저작권자 표시 등 다양한 편리 기능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플러그인을 너무 많이 사용한다면 페이지 로딩 속도가 느려질 수도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는 사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제가 쓸만한 플러그인들을 하나씩 소개하고 있으니까 확인해 보세요.

포스트도 예쁘게

인용문이나 구분선을 활용하면

저번 팁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글을 흥미롭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그 외에도 인용문, 구분선 등을 활용해서 포스트를 다양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새로운 내용을 다룰 때는 인용문을 통해 간단한 설명을 해 주고 링크나 광고를 삽입할 때는 구분선을 사용해서 구분을 해 주면 더 깔끔하게 포스트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포스트 상단에 있는 추천 글에 잘 설명되어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제가 소개해 드린 이 세 가지 방법 외에도 블로그를 꾸밀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을거니까 연구해 보세요! 블로그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연구가 필요합니다 ㅎㅎ


 

블로그 팁 03. 이미지를 활용하자

저번 블로그 팁 포스트들에서 어떻게 해야 글을 잘 쓸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특히 블로그 팁 02 포스트에서는 시각적 효과가 매우 중요하다고 했는데요, 블로그에서 사용할 수 있

torotoblo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