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포토샵 강좌 06. 도구 소개 (3)

드디어 포토샵 강좌 - 도구 소개 편입니다! 닫지 도구부터 돋보기 도구까지 마지막 7개의 도구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강좌 04. 도구 소개 (1)

포토샵의 기본들을 다 설명했으니 이제 조금씩 디테일하게 들어가 봅시다. 그 첫 번째는 바로 도구(Tools)인데요, 첫 번째 강좌에서 알려드렸던 도구 패널을 기억하시나요? 그때 잠시 소개했던 21개의 도구들을..

torotoblog.tistory.com

 

포토샵 강좌 05. 도구 소개 (2)

포토샵에는 기본 도구(Tool)가 총 21개가 있어서 포토샵 강좌 도구 소개 편을 총 3번에 나눠서 하려고 하는데요, 오늘은 저번 강좌에 이어 두 번째 시간입니다. 스팟 복구 브러시 도구부터 흐림 효과 도구까지 7..

torotoblog.tistory.com


닫지 도구(Dodge Tool)는 이미지에서 특정 영역을 더 밝아지도록 만들어 줍니다. 강조하고 싶은 부분이 있을 때 사용하면 유용하죠. 전체적으로 어두운 톤의 사진에서 사용하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겁니다. 기본 단축키는 O 키입니다. 

펜 도구(Pen Tool)는 태블릿이 없어서 마우스로 그림을 그려야 하는 분들께 유용한 도구입니다. 점들을 찍고 그 사이를 이으면서 도형을 그리는 도구인데, 잘 사용하면 태블릿으로 그린 것 못지않게 깔끔한 이미지를 그릴 수 있습니다. 기본 단축키는 P 키입니다. 

수평 문자 도구(Horizontal Type Tool)는 텍스트 도구인데요, 수평으로 글을 적을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본 단축키는 T 키입니다.

패스 선택 도구(Path Selection Tool)는 펜 도구, 사각형 도구 등에서 사용되는 패스, 즉 도형의 테두리를 선택할 때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첫 편에서 소개했던 이동 도구랄 비슷하죠. 기본 단축키는 A 키입니다.

사각형 도구(Rectangle Tool)는 사각형 도형을 만들 때 사용합니다. 두께, 색상, 테두리 등 모두 설정을 할 수 있죠. 기본 단축키는 U 키입니다.

손 도구(Hand Tool)는 사진을 확대했을 때에 상하좌우로 움직이기 위해 사용합니다. 이 외에는 딱히 사용되지 않는 도구이죠. 기본 단축키는 H 키입니다.

마지막 도구인 돋보기 도구(Zoom Tool)는 이름 그대로 돋보기 도구입니다. 그림을 확대하거나 축소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단축키는 Z 키입니다. 

드디어 도구 소개들이 끝났네요! 원래는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더 많은 도구들이 있지만 일단은 제일 기본적인 화면에서 보이는 첫 도구들만 소개해 드렸습니다. 상세한 기능들은 다음번에 도구 하나씩 설명할 때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강좌 07. 레이어 소개

영화나 드라마에서 비밀 병기의 설계도가 적들에게 넘어가지 않도록 종이 여러장에 조금씩 그린 후 겹쳐서 온전한 설계도를 만드는 것을 보신 적이 있을겁니다. 이와 비슷하게 포토샵에는 레이어(Layer)라는 기능..

torotoblo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