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 지식

맥북 작업관리자에서 프로그램 강제 종료하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과부하가 걸리면서 프로그램이 먹통이 될 때가 있습니다. 아무것도 클릭이 안되면 프로그램을 종료할 수도 없어서 난감한데요, 그럴 때 윈도우 PC에서는 작업 관리자를 열어 프로그램을 강제로 종료시키는 방법으로 해결합니다. 맥도 작업 관리자와 비슷한 앱이 있습니다! 바로 활성 상태 보기라는 앱이죠.


 

맥북에서 IP 주소를 확인하는 두 가지 방법

IP 주소는 인터넷상에서 컴퓨터를 비롯한 전자 기기들이 서로를 인식하고 통신하기 위해 부여되는 번호입니다. 조금 더 쉽게 말하자면 내 컴퓨터의 주소라고 할 수 있죠. 그러다 보니 가끔씩 컴

torotoblog.tistory.com


CMD + Space 키를 누르시면 스포트라이트 검색 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활성 상태 보기라고 검색하시면 앱이 나타나는데요, 실행해 줍시다. 또는 런치패드 > 기타 폴더에 들어가시면 앱을 찾아보실 수 있을 겁니다.

앱을 실행하면 위 사진처럼 실행 중인 프로그램들이 보입니다. CPU, 메모리, 에너지, 디스크, 네트워크 탭에서 각 프로그램들이 해당 자원을 얼마나 점유 중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에너지 탭을 보시면 어떤 프로그램이 배터리를 제일 많이 잡아먹고 있는지 알 수 있죠.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하기 위해서는 종료할 프로그램을 선택한 후 왼쪽 상단에 있는 X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활성 상태 보기 앱 외에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하는 방법이 한 가지 더 있습니다. CMD + Option + Esc 키를 동시에 누르면 응용 프로그램 강제 종료 창이 뜨는데요, 여기에서 종료할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강제 종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어서 뜨는 경고 창에서 한 번 더 강제 종료 버튼을 누르시면 프로그램이 강제로 종료됩니다.

맥북에서 간혹 프로그램이 먹통이 되면 당황하지 마시고 알려드린 방법대로 차분하게 종료하시면 됩니다! 만약 이렇게 했는데도 맥이 작동하지 않는다면 전원 버튼을 꾹 눌러서 맥 자체를 강제로 껐다가 다시 키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