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플러그인 강좌 01. 메타 태그

매타 태그, 어디서 들어본 이름이죠? 구글과 네이버 검색 등록을 할 때 추가했던 코드들입니다. 제가 그 강좌들을 쓸 때만 해도 이 플러그인이 없어서 직접 HTML을 수정해서 추가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가끔 스킨을 편집할 때 매타 태그가 날아가는 일도 종종 있었죠. 하지만 최근에 이 매타 태그 플러그인이 추가되면서 스킨을 바꿔도 매타 태그가 날아가지 않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도 계속해서 여러 유용한 기능들이 업데이트되고 있네요 ㅎㅎ


 

블로그 강좌 07. 블로그를 네이버에 검색 등록시키기

티스토리의 몇 안 되는 단점 중 하나를 뽑으라면 바로 네이버에 검색 등록이 되지 않는 점입니다. 네이버는 우리나라에서 70% 이상의 검색 포털 점유율을 갖고 있기 때문에 거의 필수로 검색 등록을 해야 합니다...

torotoblog.tistory.com

 

블로그 강좌 08. 구글에 블로그 검색 등록하기

네이버 검색 플랫폼에서 네이버 블로그를 제외한 모든 블로그들이 '블로그' 섹션이 아닌 '웹사이트' 섹션으로 이동되면서 네이버를 통한 유입이 거의 사라졌습니다. 덕분에 티스토리 블로그들은 구글이 대부분의..

torotoblog.tistory.com


먼저 매타 코드를 찾아봅시다. 검색등록을 하는 중이라면 위 사진처럼(구글) 확인이 가능할 거고, 이미 등록을 하셨다면 HTML 수정 페이지로 가시면 저번에 추가한 매타 태그가 있을 겁니다. 여기에서 meta name 다음에 있는 이름과 content 다음에 있는 식별 코드만 있으면 됩니다. 

그다음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좌측 사이드 바에 있는 플러그인 메뉴로 들어가 줍시다. 그다음 매타 태그 등록이라는 플러그인을 찾아주세요.

이제 정보들을 입력해 봅시다. 먼저 속성을 name으로 설정한 뒤 아까 확인했던 meta namecontent를 차례대로 추가해 주세요. 그다음 변경사항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매타 태그가 성공적으로 추가가 됩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니까 HTML 창이 조금 더 깔끔해져서 좋네요. 예전에는 코드들을 따로 저장해 두고 했는데, 그럴 필요가 없어져서 아주 마음에 듭니다 ㅎㅎ


 

플러그인 강좌 02. 카테고리 글 더보기

블로그 품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방문자들이 최대한 오래 블로그에 머물도록 해야 합니다. 글을 길게 쓰면 될 것 같지만 꼭 긴 글을 쓴다고 방문자들이 오래 머무는 것은 아니죠. 중요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부분은..

torotoblog.tistory.com